본문 바로가기

다크모드를 적용하라 - 구글 애드센스

ADSENSE 2021. 9. 29.

다크모드를 사용하라.

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작성합니다.  다크모드가 진정한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구글, 다음, 그리고 여러 매체가 웹사이트에 다크모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경우 코딩이 잘 되어 있다면, 몇 줄의 코드 만으로도 다크모드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전환 버튼을 넣었던 예전과 다르게 버튼을 넣을 필요도 없습니다.

사용자의 OS의 따라 다크모드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낮에는 라이트모드를 밤에는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많이 있습니다. 그 사용자의 OS테마에 따라 웹페이지는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사용자 OS 설정에 따라 실시간으로 바뀌는 모습

왜 애드센스 이야기는 안하고 다크모드 이야기만 하느냐 하시겠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PC, Mobile, Tablet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합니다. 다크모드는 집중도가 높아집니다. 

애드센스의 광고가 클릭이 되려면, 광고가 잘 보여야 하고, 당연하게도 우리는 광고가 잘보이길 원합니다. 중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다크모드에서 애드센스 광고의 집중도는 라이트모드에 비해 훨씬 뛰어납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대부분의 배경은 밝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배경이 어두울수록 애드센스 광고는 눈에 띄고 클릭율은 높아집니다.  다크모드를 적용 할 이유는 충분하지 않나요? 어서 다크모드를 적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