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4 Pro 추천 게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REVIEWS/컴퓨터 & 믹싱 & 장비 2019. 7. 15.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2018년 5월 25일 출시된 ps4 또는 ps4 pro 대응 게임이다. 2019년 가을 (몇 개월 안남앗다.) PC로 이식된다는 발표가 있다. ps4가 없는 분들은 PC 버전을 기다리면 좋겠지만 초기 가격이 만만찬을 듯.


디트로이트 비컴휴먼

약 1년이 넘은 게임이고 많은 할인을 하는 게임이며, 중고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그러니 ps4가 있다면 지금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은 타이밍이다. 


왜 굳이 ps4 pro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프레임 때문이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ps4에서는 30fps 프레임으로 작동한다. 하지만 ps4 Pro 에서는 60fps로 훨씬 부드럽고 눈에 부담없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 


30프레임과 60프레임을 구분하기 쉽지 않다는 의견도 있지만 실제로 비교해 보면 엄청난 차이가 있다. 

그리고 요즘은 144프레임도 보편화 되었기에 프레임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지는 중. 


이제 스포츠도 고 프레임 전쟁이 일어날지 모른다. 


스토리 상으로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만한 게임이다. 

선택에 따라 다양한 루트가 존재하기에 기존 QTE 보다 즐길 요소 및 회차 게임이 가능하고, 

선택에 따라 메인화면에 등장하는 클레이의 심경변화도 충분히 재미있는 요소.


포인트 점수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게임아트라던지 OST등을 해제해서 감상하는 재미도 있고 OST가 상당히 좋다. 


PS4 PRO가 있다면 한번 플레이하길 바라며 PS4 유저라면 PC를 기다리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ps. 다양한 엔딩 루트가 정말 마음에 드는데 실수가 발생했을때 이야기가 정말 다른쪽으로 흐른다는게 

맘에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