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에게 에르메스 애플워치는 중요도가 낮은듯. (페이스 디자인 퀄리티 이슈)

REVIEWS/애플 & 맥 & 아이패드 & 아이폰 2021. 10. 3.
애플워치 에르메스 버전의 페이스 7시 이미지가 다른 R값으로 인해 다른 이미지와 일치되지 않는 이미지를 보이고 있다.

헬로우. 최근 글에서 애플워치 OS인 WatchOS 8에 새로운 에르메스 전용 페이스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에르메스의 스카프 디자인에서 따온 듯한 디자인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 시간별로 배경이 변화하는 에르메스 페이스가 7시를 가르키는 순간, 저는 의아했습니다.

의도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다른 시간의 배경 이미지와 너무나도 다른 퀄리티 때문이었습니다. 애플이 이런 상태로 컨펌을 했다는 생각을 할 수 없었기에, 이상하다는 생각이 있었음에도 의도가 있을 것이다 라고 말이죠.  R(곡선) 값을 서로 다르게 가져가고 어떤 의도도 느껴지지 않는데, 이번 발표된 제품이 7세대라는 점으로 굳이 끌고 와서 어떻게는 의미를 만들어 보려 했지만, 저는 할 수 없었습니다.

11시 이미지
8시 이미지
9시 이미지
2시 이미지
5시 이미지
4시 이미지
1시이미지
7시 이미지


애플은 애플워치를 아이폰의 다음 먹거리로 생각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 손목에서 모든 핸드폰의 기능을 구현하려 하겠죠. 그렇기에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가장 공을 들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에르메스 버전은 그렇지 않은 듯합니다.

에르메스라는 명품 중에 명품에서 이런 작은 퀄리티의 차이는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에르메스 쪽에서는 컨펌을 안했나?) 아니면 정말 의도가 담겨있는지 궁금하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댓글